https://naver.com "; [여행/고흥2] 고흥 나로도 우주발사센터, 팔영산, 능가사로 갑니다.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행/고흥2] 고흥 나로도 우주발사센터, 팔영산, 능가사로 갑니다.

by 뉴스 82 2025. 7. 13.

1. 고흥 나로도 우주과학관 + 발사대

◆ 위치 : 전남 고흥군 봉래면 하반로 490

일반현황 : 나라우주센터 우주과학관은 우리나라의 우주시대를 개척해 나갈 청소년들에게 우주과학의 과거와 현재의 발전과정을 충실히 전달함으로써 미래 우주시대를 이끌어갈 자신감과 비전을 제시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2009년 6월 정식으로 개장하혔습니다.

개장 : 오전 10시~오후 5시(화요일~일요일)  휴장 : 매주 금요일 신정. 설/추석(당일) 월요일이 법정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관

입장 요금표

어른 3,000원 2,500원 1,000원 20~64세
청소년, 어린이 1,500원 1,000원 1,000원 8~19세
미취학 어린이 무료 무료 무료 7세 이하
경로우대자 무료 무료 1,000원 신분증 지참 시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무료 무료 무료 복지카드,
국가유공자증,
의료보험증
지참 시

(출처 : 나로도 우주과학관)

관람순서

우주과학관 전시 심층안내 및 설명 ☞ 우주과학교실 3D 영상관   4D영상관   야외전시장 ☞ 발사대는 예약 또는 수시운행 

주변관광

전망대에서 보는 남해 바다 절경과 해상경관

나로도의 해안은 땅에서 보는 것과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이루어진 기암절벽의 연속이다. 꼭두녀, 마침머리, 용굴, 부처바위, 나로우주센터 전경, 쌍굴 등 해안절경의 파노라마를 직접 볼 수 있다. 해상경관을 체험하기 위한 유람선은 나로도수협에서 운영하고 있는 해상관광선 ‘SH-나로호’가 있습니다. 

나로도 맛집

나로식당 

메뉴 : 백반(일반·갈비·삼겹살), 김치찌개, 동태탕 등

청정회관

메뉴 : 생선구이정식 (삼치, 갈치, 서대 등)

서울식당

메뉴 : 삼치탕수육, 삼치조림, 생선구이·조림 백반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

대동식당

메뉴 : 조기찌개, 장어탕/생장어탕 등 해물 국물 메뉴

갈릴리 횟집

메뉴 : 무한리필회 (영업시간 11:00~16:00. 확인요망)

2. 고흥 팔영산 국립공원 등산과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

팔영산 소개

높이 606.8m,총 면적은 9.881㎢이다. 1998년 7월 30일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고흥군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중앙의 성주봉을 비롯해 유영봉 팔응봉 월출봉 천주봉 등 8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산세가 험하고 기암괴석이 많고 정상에 오르면 멀리 대마도까지 볼 수 있고 눈앞에 펼쳐지는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의 절경이 일품입니다.

 

팔영산의 본디 이름은 팔전산이었다. 중국 위왕의 세숫물에 8개의 봉우리가 비쳐 그 산세를 중국에까지 떨쳤다는 전설이 전해지면서부터 팔영산이라 불렀다고 한다. 예전에 화엄사, 송광사, 대흥사와 함께 호남 4대 사찰로 꼽히던 능가사를 비롯하여 경관이 빼어난 신선대와 강산폭포 등 명소가 많다. 남동쪽 능선계곡에 팔영산자연휴양림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소요 시간 : 약 3~4시간

등산코스 추천

기점 : 팔영산 주차장 (내비에 “팔영산 자연휴양림”)

코스 : 자연휴양림 → 1~8봉 → 능선 산행 → 귀성봉 → 하산

◆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

전국 최대 규모의 편백숲이 서늘하고 향기로운 숲길을 제공합니다 

산림 치유 프로그램(노르딕 워킹, 명상, 물치유 테라피센터,족욕, 온열실 등)은 1인당 ₩5,000원~₩10,000원 입니다.

치유 프로그램 참여 안 해도 자유 입장 가능하며 주차와 화장실 매점 카페 등 편의시설도 갖추어 있으니 일정을 확인하여 맨발 숲길, 노르딕 워킹 코스 등 체험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능 가 사 

위치: 전남 고흥군 점암면 팔영로 1027 (팔영산 남쪽 중턱)

종파: 대한불교조계종

창건: 신라 경덕왕 19년(760년), 의상대사에 의해 창건되었다는 설이 전해지고 있으며 대한불교조계종 제21교구인 송광사의 말사입니다.

능가경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능가산(팔영산의 별명)에 위치해 지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팔영산 자연휴양림 근처에서 산길 따라 진입이 가능하며 사찰 아래에도 주차장 있습니다.

관광객이 많지 않아 템플스테이 가능하므로 조용히 명상하거나 산사 체험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할만합니다.

 

이상으로 고흥 나로도 우주발사센터, 팔영산, 능가사로 갑니다. 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